지나공 : 지식을 나누는 공간

한화시스템/ICT 코딩테스트 후기 본문

경험들/끄적임

한화시스템/ICT 코딩테스트 후기

해리리_ 2021. 3. 6. 23:07

- 반성과 다짐의 회고 -

 

오늘은 일주일 간 나름의 준비를 했던 한화시스템 ICT 부문 코딩테스트를 응시한 날이다.

 

인턴 끝나고 첫 지원이라 큰 기대가 없었는데 감사하게도 서류 전형에 합격했다.

합격하고 나니 없던 긴장감이 갑자기 생기고 첫 시즌에 합격하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.

그러나....코딩테스트가 정말 만만치 않았다.ㅎㅎ

 

일단 인증부터.

 

문제는 알고리즘 7개 + SQL 3개 였다.

 

나는 SQL을 먼저 풀었다. 

SQL의 1번 2번은 그냥 기본 문제였다. select 할 줄 알면 금방 푸는 것들.

SQL 3번이 좀 어려웠다. 채팅방 보니 못 푼 사람이 꽤 있는 것 같던데 나는 풀긴 했지만 시간을 좀 많이 썼다.

 

문제는 알고리즘이다...

일단 1,2번은 프로그래밍 언어 처음 배울 때 해봤을 법한 엄청 쉬운 기본문제였다.

 

3번은 검은색 흰색 번갈아 나오게 배열 바꿀 때 최소 비용 구하는 문제인데 코드 구현은 금방 했으나 채점 돌려봤더니 난리도 아니었다. 한 반절 맞고 반절 틀리고. 근데 원인을 모르겠어서 패스.

 

몇번인지 모르겠는 문제인데 시뮬레이션 문제여서 도전했다. 1시간 남은 상황에서 도전했는데 이건 테스트 케이스도 통과하지 못했다. 나머지 문제들은 보지도 못한 채... 그렇게 끝났다.

 

그래서 10개 중 총 5문제를 풀었는데 사실 하나 빼고는 완전 기본 문제 4개를 맞은 거라 합격은 어려울 것 같다.

6개, 7개 푸신 분들이 많아 보였다.

 

코테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다. 

일주일 간 밀린 게 너무 많은데 큰일이군

 

그리고 다음부터는 코테로 발목 잡힐 일 없게 꼭 잘하고 싶다.

728x90

'경험들 > 끄적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포스팅 예고편 : 네.. 다음 포스팅은요,  (0) 2021.04.01
Comments